> (주)유알피

(주)유알피

㈜유알피는 우수한 기술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2004년 설립이래 꾸준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구시는 정부 표준 전자문서시스템인 ‘온-나라 문서2.0 구축사업’의 사업자로 유알피시스템 컨소시엄(㈜유알피시스템,㈜범일정보)을 선정,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시스템 구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대구시가 운영 중인 ‘온-나라 문서1.0’은 2009년 처음 도입된 후 14년째 공문서 생산과 유통을 처리하고 있지만, 시스템 노후화로 인한 속도 저하와 기술지원의 한계로 수년 전부터 사용자들의 시스템 개선 요구가 있어왔다. 같은 이유로 중앙정부와 타 지자체들도 ‘온-나라 문서2.0’으로 기능개선을 이미 완료했거나 현재 진행 중이다.

대구시가 추진하는 이번 기능개선 사업은 두 가지 측면에서 차별적이다.

전국 대부분 사업들이 정부(국가)표준으로 정해진 시스템의 특성 상 특정 기업이 단독 수주하거나 시스템 도입을 공공기관에 위탁하고 있어 지역기업들의 참여가 저조한 실정이다.

하지만 대구시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 IT 업계에 사업 참여 기회를 주고, 향후 기술지원의 종속을 탈피하는 수단으로 지역기업과의 공동이행 방식을 택했다. 이 결과 내년부터 이어질 8개 구·군과 지역 공공기관들의 관련 사업에 지역기업의 참여 기회와 수주 가능성을 열어줬다.

 


[아래링크]

https://www.betanews.net/article/1315873